티스토리 툴바


아래 링크 파일은 인터넷에 떠도는  그리드 죽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실행시키기만 하시면 됩니다.


xpressService.exe, qdownservice.exe , natsvc.exe
 


 웹하드를 오랫동안 사용해온 이들이라면 중소규모 웹하드를 중심으로 상당수의 업체들이 반강제적으로 사용자의 PC에 그리드 프로그램을 설치해 네트워크 자원을 빼간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이다. 

 웹하드 다운로더에 포함되어있기에 웹하드를 쓰면 반드시 깔아놓을 수 밖에 없는데, 그렇다고 그냥 놔두자니 인터넷 속도 저하의 주범에 하드 디스크 자료를 빼내어갈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어 무척이나 짜증나는 프로그램들이다.

보통 약관에 다음과 같이 명시되어 있다.

⑩ 본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속도 향상을 위해,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은 컨텐츠에 한하여 그리드 기술을 적용하며, 본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받지 않은 파일, 컨텐츠에 대해서는 어떠한 기술적인 접근, 전송, 관리의 대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 녀석이 깔린 PC는 해당 웹하드를 사용하지않을 때에도 항상 서비스가 작동하면서 시도때도 없이 파일을 업로드한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때만 업로드하는것이 아니라 웹하드를 사용하지 않을때에도 제멋대로 몰래 네트워크 자원을 마구 쓴다는 얘기다.


 따라서 웹하드 사용자 중 갑자기 다운로더를 다시 설치하라고 한다던지 혹은 이유없이 하드를 긁는 소리가 난다, 인터넷이 버벅인다 싶은 이가 있다면 반드시 이 프로그램이 깔렸는지 확인해보고 대책을 세워야한다.




 프로그램이 깔렸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1. 작업관리자를 열어 프로세서들 중에 natsvc.exe 라는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다.

2.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어에 NAT Service 1.5라는 프로그램이 깔렸는지 확인한다.

3. 하드디스크 프로그램 파일즈 폴더내에 NAT service(보통의 경우 c:\Program Files\NAT Service\)라는 폴더가 생성되어있는지 확인한다.


 위 방법 중 하나를 골라 NAT Service의 설치유무를 확인후 해당 실행 파일이 깔려있다면  파일을 지우거나 서비스를 정지시켜야한다. 

 파일을 지우는 방법은 간단하다. 서비스를 중단, 삭제시킨후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된다.

( 실행/CMD로 커맨드라인창을 띄우고 net stop "natsevice"   ,   sc delete "natsevice"   를 차례로 입력한다.)



 그런데 문제는 해당 그리드가 없으면 문제를 일으키는 웹하드가 있다는 것이다. 또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더라도 그리드 프로그램이 삭제되어있으면 다음 다운로드시에 자동으로 다시 깔아버리기에 웹하드를 사용하려면 울며 겨자먹기로 해당 프로그램을 띄워놓을 수 밖에 없어 난감한 상황을 맞이할 수가 있다.

 그래서 이럴때는 어쩔 수 없이 서비스를 중지하고 네트워크 자원을 못쓰게 만드는 방향으로 가야한다. 
 
제어판 -> 컴퓨터 관리 -> 서비스




 제어판의 관리자 > 서비스로 들어가 NAT Service 항목을 더블클릭 후 서비스를 중지시킨다. 그리고 시작 유형을 사용안함으로 바꾸어준다.

 그러나 이렇게해도 여전히 불안함을 느낄 사용자가 있을 것이다. 이럴때는 방화벽등을 이용해 해당 프로그램을 차단하고 실행을 막는 등의 추가 조치를 취해볼 수 있다.

Posted by 코머스